교수소개




교과과정
교과목 개요
학년 | 과목명 | 교과목 해설 | 방법 | 매체 | 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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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만화창작기초 | 만화창작 기초이론과 방법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 | 컴퓨터,프로젝터,타블릿 | 강의 실습실 |
애니메이션 기초 | Full Animation을 위한 2D Animation 제작에 대한 기초이론과 법칙을 이해하고,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캐릭터의 기초 동작연구를 하는 수업으로 3D Animation과 연계할 수 있는 핵심 기초 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토론 | 컴퓨터,프로젝터, 라이팅박스 |
강의 실습실 | |
2 | 시나리오 콘티구성 | 출판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이르기까지 서사구성의 이미지 표현은 미디어 제작자를 위한 필수 핵심영역에 해당하는 항목으로, 미디어 제작자를 위한 필수적인 교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 | 컴퓨터,프로젝터 | 강의 실습실 |
웹툰연출 | 웹툰 Producing의 전반적인 과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온라인기반에 디지털 만화를 표현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교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 | 컴퓨터,프로젝터,타블릿 | 강의 실습실 | |
3D애니메이션 기초 | 3D Animation의 기초 기술에 대한 지식과 방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기초 ‘Modeling, Animation, Lighting, Mapping, Rendering’을 교육하는 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 | 컴퓨터,프로젝터 | 강의 실습실 | |
무빙웹툰 | 디지털 영상기술을 통해 웹툰을 애니메이션화하는 기술을 교육하는 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 | 컴퓨터,프로젝터 | 강의 실습실 | |
3 | 영상·애니메이션 졸업작품 |
‘취업 창업 창직’을 위한 교과목으로써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일러스트레이션, 동화, 캐릭터 등의 포트폴리오 제작방법을 위한 교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 | 컴퓨터,프로젝터 | 강의 실습실 |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 졸업작품을 위한 3D Animation 제작을 위한 최고과정으로 실무와 근접한 교육체계를 통해 단편 Animation을 제작하고, 국내외의 공모전과 산업체 취업·창업·창직을 위한 트레이닝 교과목이다. |
강의,실습,과제,토론 | 컴퓨터,프로젝터 | 강의 실습실 |
진로 로드맵
인재양성유형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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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애니메이터 | 지식 | 3D 애니메이션의 다양 기술 |
기술 | Key 애니메이션, 라이팅(Lighting), 매핑기술(Mapping) 리깅기술(Rigging), 모델링 기술(Modeling), 연출, 스토리보드기술, 렌더링 기술(Rendering), 영상 편집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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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 |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예술가 정신함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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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애니메이터 | 지식 | 2D 애니메이션의 다양 기술 |
기술 | Key 애니메이션, 렌더링 기술(Rendering), 2D 캐릭터 모델링 기술(Modeling), 연출, 스토리보드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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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 |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예술가 정신함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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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감독 | 지식 | 영상 애니메이션 감독 기술 |
기술 | 2D 3D기술의 전반적 프로세스를 습득 | |
태도 | 팀원 관리능력, 프로젝트 시스템 구성능력, 자원정보 활용기술,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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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출판만화 | 지식 | 만화의 아날로그, 디지털 매체 활용기술 |
기술 | 만화구성 기술, 드로잉기술, 디지털 매체 활용기술, 스토리구성 능력 | |
태도 |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시사만화를 위한 사회동향 파악, 예술가 정신함양 |
교육과정 이수체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