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수소개

교과과정
교과목 개요
학년 과목명 교과목 해설 방법 매체 환경
1 만화창작기초 만화창작 기초이론과 방법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 컴퓨터,프로젝터,타블릿 강의 실습실
애니메이션 기초 Full Animation을 위한 2D Animation 제작에 대한
기초이론과 법칙을 이해하고,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캐릭터의 기초 동작연구를 하는 수업으로 3D Animation과
연계할 수 있는 핵심 기초 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토론 컴퓨터,프로젝터,
라이팅박스
강의 실습실
2 시나리오 콘티구성 출판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이르기까지
서사구성의 이미지 표현은 미디어 제작자를 위한
필수 핵심영역에 해당하는 항목으로,
미디어 제작자를 위한 필수적인 교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 컴퓨터,프로젝터 강의 실습실
웹툰연출 웹툰 Producing의 전반적인 과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온라인기반에 디지털 만화를 표현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교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 컴퓨터,프로젝터,타블릿 강의 실습실
3D애니메이션 기초 3D Animation의 기초 기술에 대한 지식과 방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기초 ‘Modeling, Animation,
Lighting, Mapping, Rendering’을 교육하는 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 컴퓨터,프로젝터 강의 실습실
무빙웹툰 디지털 영상기술을 통해 웹툰을 애니메이션화하는
기술을 교육하는 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 컴퓨터,프로젝터 강의 실습실
3 영상·애니메이션
졸업작품
‘취업 창업 창직’을 위한 교과목으로써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일러스트레이션, 동화, 캐릭터 등의
포트폴리오 제작방법을 위한 교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 컴퓨터,프로젝터 강의 실습실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졸업작품을 위한 3D Animation 제작을 위한
최고과정으로 실무와 근접한 교육체계를 통해
단편 Animation을 제작하고, 국내외의 공모전과
산업체 취업·창업·창직을 위한 트레이닝 교과목이다.
강의,실습,과제,토론 컴퓨터,프로젝터 강의 실습실

진로 로드맵
인재양성유형 구분 내용
3D 애니메이터 지식 3D 애니메이션의 다양 기술
기술 Key 애니메이션, 라이팅(Lighting), 매핑기술(Mapping) 리깅기술(Rigging),
모델링 기술(Modeling), 연출, 스토리보드기술, 렌더링 기술(Rendering), 영상 편집기술
태도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예술가 정신함양
2D 애니메이터 지식 2D 애니메이션의 다양 기술
기술 Key 애니메이션, 렌더링 기술(Rendering),
2D 캐릭터 모델링 기술(Modeling), 연출, 스토리보드기술
태도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예술가 정신함양
애니메이션 감독 지식 영상 애니메이션 감독 기술
기술 2D 3D기술의 전반적 프로세스를 습득
태도 팀원 관리능력, 프로젝트 시스템 구성능력, 자원정보 활용기술,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웹툰/출판만화 지식 만화의 아날로그, 디지털 매체 활용기술
기술 만화구성 기술, 드로잉기술, 디지털 매체 활용기술, 스토리구성 능력
태도 전문성 함양, 직업윤리, 실무정신, 참여기술, 창의성, 대인관계,
봉사정신, 시사만화를 위한 사회동향 파악, 예술가 정신함양

교육과정 이수체계도